본문 바로가기
쁘미의 일상 정보

2025 동작구 보라매 공원 실시간 벚꽃 개화 현황

by 쁘미22 2025. 4. 7.

 

보라매 공원 벚꽃 개화 

안녕하세요 쁘미입니다. 벚꽃 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개화시기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죠.

현재 보라매 공원의 개화 상황, 공원 이용 팁, 주차 정보,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준비 상황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이번 주말 보라매공원 나들이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보라매 공원 벚꽃 개화

 

보라매공원 벚꽃 개화 상태


2025년 4월 7일 기준으로 보라매공원의 벚꽃은 약 60% 정도 개화된 상태입니다.

예전에는 보라매공원이 다른 지역보다 개화가 느렸지만, 올해는 여의도나 석촌호수와 비교하면 비슷한 시기에 꽃이 피기 시작했어요.

이번 주 안으로 만개할 것으로 보여서 벚꽃 놀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번 주말 안으로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올해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보라매공원은 현재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준비 중으로, 벚꽃이 있는 주요 구간 대부분이 공사 중입니다.

포토스팟이라 할 수 있는 주요 잔디밭 주변이 모래언덕과 공사장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진 촬영이나 여유로운 산책이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보라매 공원

보라매 공원은 공군사관학교가 떠난 자리를 보수하여 1986년에 개원하였으며, 

총 면적 '406,705㎡ '로 매우 커서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의 시민들의 휴식, 운동 장소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조깅트랙과 인조잔디축구장을 비롯한 운동시설이 갖춰져 있구요.

음악 분수도 일 4회 진행된다고 합니다.

어린이놀이터와 물놀이장, 모래놀이터도 있어 아기들과 같이 가기에 너무 좋았어요.

보라매 공원의 특징으로 '에어 파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에어 파크에는 여러가지  실제 비행기들이 전시되어있어 탈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아주 행복한 곳이랍니다.

또한 ‘보라매 안전체험관’은 아이들의 안전 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견학 코스로도 활용되고 있지요.

벚꽃철이 아니더라도 아기랑 방문할 만한 콘텐츠가 많은 곳이에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안내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올해 5월 22일에 보라매 공원에서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보라매 공원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100개의 정원으로 재탄생 된다고 합니다.

보라매공원 근처에 살아 자주 가게 되는 저에게는 꽤나 설레는 일이네요.

다만 박람회가 시작되기 전까지 보라매 공원은 공사로 많이 혼잡할 것 같습니다.

 

보라매공원 주차 팁과 방문 시기 추천

보라매공원에는 '정문주차장(78대)'과 '동문주차장(30대)'이 운영 중입니다.

  • 정문주차장: 5분당 360원
  • 동문주차장: 5분당 250원

저는 주로 롯데백화점 관악점에 차를 대고 보라매 공원을 이용하는데요.

롯데백화점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한다면 매달 2장의 2시간 무료주차권을 주니,

보라매 공원 유료주차장을 대신해 롯데백화점에 무료로 주차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 시기는 이번주 주말을 추천드립니다.

벚꽃이 60% 이상 피었고, 기온도 따뜻해 산책하기에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현재 잔디밭 출입은 제한되므로 돗자리 피크닉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라매공원 벚꽃놀이 후기

 

아기와 벚꽃놀이로 보라매 공원을 가기에는 공사 때문에 사진 찍기도 애매했던 것 같아요.

(저희 아기는 중장비를 좋아해서 벚꽃보다 형형 색색의 포크레인을 좋아서 따라다녔어요. 하하)

특히 걷는 중에 모래바람이 간혹 불어와 다소 불편했어요.

하지만 공사 중에도 벚꽃 외에 튤립, 수선화 등 다양한 봄꽃이 곳곳에 심어져 있어 걷는 재미가 있었어요.

아기와 산책하면서 화단에 꽃들을 관찰하신다면 만족스러운 나들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5년 보라매공원의 벚꽃은 현재 60% 이상 개화된 상태로, 이번 주말에 만개 절정을 맞을 것으로 보여요.

접근성이 아주 좋고,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보라매공원은 여전히 매력적인 나들이 장소입니다.

다만 공사로 인해 일부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촬영보다는

놀이터나, 걷고 즐기는 산책 위주의 나들이를 추천드려요.